본문 바로가기

하루키 인터뷰

하루키 <1Q84>를 지도로 한 눈에-'1Q84 Map' 서비스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가 3권 합계 320만부를 팔아치우며, 대작으로서의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7월 초 문학동네에서 번역 출간 될 예정이고요. 일본에서는 4권의 출간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 높은 가운데, 신쵸오사나 하루키 본인이나 그 어떤 언급도 없는 상황입니다. 어느 일본 평론가가 일갈했듯이 출판사와 작가의 놀라운 '마술같은 출간 퍼포먼스'를 다시 한 번 기대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신쵸오사는 3권 출간전, 독자들로부터 '당신의 Q의 세계'를 응모한 결과, 접수된 작품들을 1Q84 전용 페이지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 해주고 있죠. 기발하고, 또 의미있는 작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시작한 것이 1Q84 속 두 주인공인 덴고와 아오마메가 소설 속에서 갔거나 언급된 지명을 지도 위에 표시해 놓은 서비스입니다. 주인공 이름을 클릭하면, 언급된 내용과 몇 권과 몇 장인지 나오는 데요, 모두 클릭해보며 아, 이런 내용도 있었지 하며 되새겨 보기에 좋더군요. 읽어 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소설 속 북한과 부산이 언급되기도 하죠. 이 역시 한반도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1Q84 Map 전체 지도 http://1q84.shinchosha.co.jp/map/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번역은 구글번역기를 사용했습니다.



소설 <1Q84>로 소위 대박을 맞은 신쵸오사는 발간 1주년 기념 광고도 크게 집행하고, 1Q84 전용 페이지를 통해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등 분주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두고 볼 일이지만, 역시 가장 좋은 서비스는 <1Q84> BOOK 4의 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