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키 통신/파인딩 하루키

하루키를 찾아 떠난 여행 Day3: 고베(1)

by finding-haruki.com 2013. 5. 31.
반응형

프로젝트 '파인딩 하루키' 여행. 7번째 포스팅만에 드디어 3일차가 시작됩니다! <하루키 여행법>의 도보여행 2일차와 똑같은 동선으로 움직여 볼게요. *여행간 위터 중계(클릭)



파인딩 하루키 Part 1; 간사이

Day 3: 고베(1)

'파인딩 하루키' 첫째날은 숙소에서 쉬고, 둘째날 니시노미야-아시야 코스에서 엄청 무리를 해서 셋째날인 고베 도보여행 때 부터 무릎에 조금씩 무리가 갔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트랙에서 러닝도 하고 아무렇지 않게 생활 중이지만, 당시에는 아 내가 왜 이렇게 무리를 했을까 자책을 하며 최대한 릴렉스하게 여정을 다시 시작하게 됐답니다. '파인딩 하루키' Day3 힘차게 시작해볼게요~! ^^



하루키가 <하루키 여행법> 고베 도보 여행 2일차를 시작한 한규 아시야가와역입니다. 전날 한신 아시야역에서 북쪽으로 20여분 걸어서 도착할 수 있답니다. (물론 버스도 많이 다닙니다. ^^) 아침 일찍 나서서 여유있게 아침 공기를 마시며 걸어갔습니다. 신기하게도 하루키의 여행 2일차와 마찬가지로 날씨가 흐렸고, 고베에 거의 도착해서는 비도 내렸답니다.



짙은 갈색의 한큐 전차에요. 앞에 사쿠라 문양을 붙이고 달리는 모습이 귀요미네요. 확실히 날이 흐리죠. 하루키는 이 철로를 따라 <하루키 여행법> 고베 도보 여행편에서 한신 아시야가와역에서 서쪽으로 오카모토역, 미카게역, 롯코역을 거쳐 고베 고등학교를 올라갔다 온 후 산노미야역을 최종 목적지를 삼아 가게 됩니다. 아시야가와역에서 롯코역까지만 직선거리로 6km 정도됩니다.



아시야가와역에서 서쪽으로 조금 이동한 후 걸어가야 할 길을 바라봅니다. 하루키는 분명히 아시야가와역에서 산노미야역까지 30분이면 간다고 책에 나와있는데요. 이건 절대 불가능한 일인데 번역이 잘못된 건지 찾아봐야겠어요. 아니면 하루키는 도보 여행이라고 해 놓고 조깅을 했던걸까요 (^^)



하루키가 책에도 묘사했듯, 철로를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오르락내리락 거리면서 서쪽으로 걷게 되어있답니다. 아시야가와역에서 첫번째 중간역인 오카모토역 사이에서 본 '무라카미 상점'이에요. 반가운 마음에 찍어 보았네요. 하루키가 걸었을 당시에는 없었겠죠?



한큐 철로를 따라 걷다보면 철로에 가까워지기도하고, 이렇게 철로와 조금 멀어져 주택가나 신사가 있는 곳까지 올라올 경우도 생깁니다. 가야할 길이 멀어 내부는 들어가보지 못했습니다. (^^)



고베 도보 여행의 출발지인 한큐 아시야가와역에서 2.5km를 걸어서 도착한 역은 한큐 오카모토역입니다. 이때가 아침 9시반경이었네요. 하루키는 위의 책에서 오카모토역에 도착해, 카페에서 모닝서비스를 먹고 싶었는데 먹을 수가 없다고 말하는데요. 당시에 이 역이 번화하지 못했던 것인지, 하루키가 도착한 시간이 일렀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베이커리에서 모닝세트가 많이 준비되고 있었답니다. (^^) 



역앞의 그리운 빵냄새와 미모의 직원들이 손님을 맞고 있던 카페를 마다하고 제가 끼니를 해결하려 간곳은 오카모토역 남쪽으로 나있는 국도에 있는 로손 편의점이에요. 제가 '파이딩 하루키' 자료 조사를 하며 많은 도움을 받은 일본 사이트에서 이 편의점이 하루키가 실제로 방문한 유력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하루키는 오카모토역에서 모닝서비스를 먹지 못하고 국도변 편의점에서 캔커피와 칼로리메이트를 사서 먹었다고 썼답니다. 저도 하루키와 같은 식사를 하기로 했답니다. 하루키가 걸었던 당시에는 이 위치의 편의점만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스타벅스도 있고 편의점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루키가 들른 편의점으로 유력한 로손 편의점에서, 원다 골드 캔커피와 칼로리 메이트를 사서 먹었답니다. 배가 살짝 고팠지만, 신기하게 허기는 사라졌습니다. 여행 중 캔커피를 먹을 일이 생기면 이 커피만 먹었던 것 같아요. 적당히 달고 깊은 맛이랄까요? 암튼, 이런 식사를 하다니 하루키 팬이라는 것은 참 힘들군요. (^^)


고베 도보 여행 1편을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고베 2편에서는 다음역인 미카게역, 롯코역, 하루키 모교인 고베고등학교의 여정을 소개하겠습니다~!! 


*파인딩 하루키 Day3 고베 1편 주요 지점이에요.


큰 지도에서 파인딩하루키 Dat3(고베1) 보기



**파인딩 하루키에 좋은 참고 자료가 된 책들 입니다~!



반응형

댓글5

  • s 2013.06.02 17:02

    히루키의 팬이된다는것 ㅎ 고생하셨어요!!이번여행에서 상실의시대 발자취는없나용? 완전기대중이어요^^
    답글

  • Favicon of http://qazxswheying.blog.me/220058951129 BlogIcon 2014.07.13 15:59

    안녕하세요 :)
    우선 존경합니다! ㅋㅋㅋㅋ (존경이라는 말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취소할게요..ㅜ 하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그래요!)
    저도 정말 하루키를 좋아하는 팬이구, 일본어를 배워 하루키의 신간이 나오자마자 읽어보는건과 언젠가 꼭 하루키와 관련된 장소들에 여행을 가보는게 꿈이었는데 두번째 꿈 관련해서.. 이번 여름휴가에 짧게나마 다녀올 기회가 생겨, 여행 계획을 짜던 중에
    쿨사이다님의 블로그를 발견했답니다.
    사막의 오아시스보다 더 반가운 블로그에요 ㅠㅠ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 일정 짜는데 참고를 좀 하였어요. ^^
    다른 소설들에 나오는 지역에도 참 가보고싶지만 시간이 허락해주지 않아 안타깝네요 ㅠㅠ 그래서 고베와 교토만 둘러보기로 했답니다. 하루키의 여행법 과, 요 블로그 참고해서요 ^_^
    그러면서 제 블로그에 개인적으로 여행 계획 관련(?) 글을 올리는데, 쿨사이다님의 블로그 주소를 링크해놔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리고 요런 알찬 내용들 주루룩 올려주신것에 감사한 마음에 요렇게 댓글이라도 남겨보아요 :)
    저도 잘 다녀와서 좋은 여행기 써볼게요!! ^^ PEACE!
    답글

    • 와 안녕하세요!! 파인딩 하루키 여행을 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순간이에요! 다른 하루키팬에게 도움을 주는 것 말이죠. 너무 보람됩니다 ㅎㅎ 여행 잘 다녀오시고요, 후기도 꼭 보러 들를게요^^

  • 피톤치드 2015.08.04 23:20

    하루키의 여행법이라는 책을 보고 아, 일본에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6월에 일본여행을 다녀왔어요. 자료 조사는 4월에 했었는데 파인딩 하루키님의 블로그가 길을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늦었지만 감사인사드리고싶어서요~ 인사드리려고 보니 책도 출판하시고 테마여행처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다녀오시기로 하셨더라구요. 축하드리고, 덕분에 저도 여행을 잘 다녀왔다는 감사인사 드리고 싶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하려고 보니 인사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책도 한 번더 여행한다는 기분으로 읽어보겠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