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8월 그의 에세이집으로만 알려졌던 '무라카미 라디오'가 정말 말 그래도, 하루키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팬들에게 다가왔죠. 그리고 2개월뒤 지난달 10월에는 2탄이 방송되었고, 다시 2개월뒤인 다음달 16일 3탄이 방송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초에 라디오 진행 얘기가 나왔을 때, 2개월 단위로 12월까지 3번 진행하는 것으로 얘기가 된 것이 아닐까 싶네요. 



무라카미 라디오 3탄 방송을 앞두고 전해진 하루키의 메세지를 보시죠.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특별히 재미난 일 따위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라고 크리스마스 음악을 걸라고 하는 것도 너무 평범한 것 아니야?'라고 쿨하게 얘기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말은 정말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이 계절이 되고 연말 연시까지 크리스마스 송이 넘쳐나죠. 피곤해라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때야말로, 너무 진부한 크리스마스 노래 말고, 멋진 숨겨진 크리스마스 노래를 잘 정리해서 들어보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으시나요? 또한 대체로 크리스마스에 크리스마스 송을 듣지 않으면, 도대체 언제 듣는단 말인가요. 저희 집에 있는 크리스마스 송을 라디오를 통해 잘 정리해 드릴게요. 겨울에 하는 '무시보시虫干し' 정도일까요. 아무쪼록 기대해주세요.


-출처: https://www.tfm.co.jp/murakamiradio/ *虫干し: 여름에 책이나 옷가지들을 햇빛에 쬐어 곰팡이나 벌레들을 없애는 것


2탄은 육성으로 듣지 못했는데, 3탄 크리스마스 송은 더 욕심이 생기네요. 참고로, 일본 라디오 방송사들을 통해, 지난 방송들이 정기적으로 재방송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i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손님 2018.11.25 22:33 신고

    현생이 바빠서 깜박하고 있었다가 10/21 방송 했다니;;;하면서 구글링 해봤는데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와있네요. 참고하세요.
    https://www.bilibili.com/video/av34332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