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 이야기

[서교동] 하루키팬 주인장이 계시는 홍대 북카페 피터캣

finding-haruki.com .
 
 

하루키가 대학 시절 아내 요코여사와 함께 오픈한 재즈 카페 피터캣. 도쿄의 고쿠분지, 센다가야를 거쳐 그가 전업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며 지인에게 넘기기 까지 그의 20대 중후반을 함께한 곳입니다. 그의 많은 에세이에 피터캣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최근 한 인터뷰에서는 좀 더 나중에 다시 한 번 예전 피터캣 자리에 카페를 열어보고 싶다고 하기도 할 정도로 하루키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신촌역과 홍대 산울림 극장 사이에 있는 신촌 기찻길에 새로 오픈한 '북카페 피터캣'입니다. <하드보일드 커피&북>을 표방하고 있답니다. :D 



 서교동 북카페 피터캣

서울 마포구 서교동 9-16, 070-4125-0099

하루키 팬들에게는 피터캣이라는 카페 이름이 확 다가 올텐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고양이 카페로 착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D 하루키 팬에겐 더 없이 좋은 이름이죠! 유리창 안으로 사장님이 보이시네요. 외관은 하얀색으로 깔끔한 인상입니다.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산뜻하죠. 입구에 주방이 있고, 안으로 길게 배치된 구조에요. 모든 자리에는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창밖이 어두워서 안보이는데 아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김진환 제과점이 바로 앞에 있고요.


하루키 재즈 카페 피터캣을 표방(?)하시니 하루키 특별존이 딱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피터 인형 부터 하루키의 주요 작품의 원서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이 그림은 하루키 팬이라면 <해변의 카프카>가 자연스레 떠오를 것 같습니다만..:D



왼쪽 벽면을 가득 채운 서재에는 렇게 하루키의 모든 작품이 있고요.


바로 밑 칸에는 하루키의 수필, 그리고 하루키와 관련된 다른 작품들이 있네요. <하루키를 찾아가는 여행>도 있답니다. :D

그리고 맨 왼쪽의 노르웨이의 숲 보이시나요? 상실의 시대란 제목으로 히트를 치기전 원제로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이랍니다. 


커피는 당연히 드립 커피로 주문했답니다. 과테말라 한 종류이고요. 아주 부드럽게 내려주셔서 맛있게 마셨네요. 쿠키도 주시고요. 오른쪽에 보이는 눈금이 표시된 종이는 쿠폰이에요. :D


저는 이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문학평론가 시바타 쇼지씨가 쓴 책이고요. 하루키와 일본의 국민 작가 나쓰메 소세키의 접점을 시대적 상황과 엮어 퍼즐 조각을 맞추든 자신의 의견을 펼치는데요. 하루키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흥미롭게 읽어 나갈 수 있는 책이랍니다. 다 읽지는 못해 지금은 주문을 해 둔 상태! 


짠! 하루키의 영웅,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도 원서로있네요. 책을 펼쳐보니 영문과 학생이 밑줄 그어가면 공부한 원서였답니다. :D


자주 가게될 것 같습니다. 사장님께서 간단한 식사류도 준비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루키러닝클럽이 활동을 하게되면 주 모임 장소로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상 반가운 북카페 피터캣이었습니다. 피터캣에서 뵙죠!






댓글
 
   
 
  • 심심한심양 깔끔한 느낌이 좋은 카페네요:) 쿠폰이 넘 귀엽다는*_* .
  • finding-haruki.com 네 깔끔하고 산뜻한 느낌이에요! 커피 맛도 좋습니다! ^^ .
  • 이대. 안녕하세요 쿨사이다님?
    보내주신 하루키를 찾아가는 여행, 잘 읽고있는 이대입니다:)
    코멘트를 다는 목적은 다름아니라, 질문 한 가지가 있기 때문인데요
    혹시 하루키가 커피를 즐겨 마시는 편인지 그렇지 않은지 알고 계신가요?
    조금 더 궁금함을 세밀화하자면, 하루키가 과연 하루에 최소 한 잔씩은 커피를 마시는지
    궁금하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뒤져 보아도 만족스러운 대답을 찾을 수 없어서
    혹시나 하고 쿨사이다님에게 질문드려 봅니다.
    .
  • finding-haruki.com 안녕하세요 이대님. 댓글 보고 저도 생각 좀 해보고 에세이 몇 권도 뒤져봤지만, 글세요.. 하루키가 하루에 최소 몇 잔을 마시는지는 정확히 알기는 힘들었고요. 다만, 보통 새벽에 일어나 오전 10시 경 까지는 작업을 하니 이때는 커피를 내려서 마신다는 글은 기억이 나요. 최소 한 잔은 마시리라고 꽤 높은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이대. 그렇군요!
    쿨사이다님의 확신에 찬 대답을 들으니 믿음이 갑니다 :) 감사합니다~
    .
  • 유수 엇! 첫 사진보자마자 우리동네에 생긴 카페랑 비슷하다 했는데 그곳이 맞군요*_*
    쿨사이다님 덕분에... 이렇게 좋은 정보를!!.
    정말고맙습니다^^
    .
  • finding-haruki.com 멋진 동네에 살고 계시군요!! 괜찮은 카페죠~! ^^ .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743,060
Today
120
Yesterday
267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