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키 인터뷰

문학동네 계간지 가을호 : 하루키 '특집 롱 인터뷰' 전격 수록

반응형

3일간 하코네 호텔에서 진행된 무라카미 하루키의 가장 방대하고 깊이 있는 인터뷰

올 여름 일본 신쵸오사의 계간지 <생각하는 사람> 여름호에 실린 3일간의 롱 인터뷰가 <1Q84>에 버금가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지금 일본은 그야말로 무라카미 월드가 다시 꽃을 피우고 있는 듯 보입니다. 하루키가 다시 연재를 시작한 <무라카미 라디오> 때문에, 여성잡지 <앙앙>을 구입하는 아저씨들이 늘고 있고, 대중들의 관심을 덜 받았던 출판사의 계간지를 구입해서 보는 현상이 이를 말해주고 있죠. 일본 트위터를 보아도 무라카미 하루키를 언급한 트윗들이 쉽새 없이 올라오고 있고, 현재 하루키의 트윗 계정이라고 의심 혹은 믿어지고 있는 계정만 6개가 넘습니다.


하루키 3일에 걸친 롱 인터뷰 <생각하는 사람> 여름호

이렇게 <1Q84>의 성공에 힘입은 화제의 롱 인터뷰가 국내 독자들도 편하게 읽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Q84>의 선인세로 이슈가 되기도 했던 문학동네의 발빠른 움직임으로 국내에서도 그 모든 내용을 읽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뷰의 판권을 가지고 출간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정말 서프라이즈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 :D 무라카미 하루키의 '특집 롱 인터뷰'가 실린, 문학동네 계간지 여름호는 8월4째주 중에 일반 서점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독자들로부터 그 깊이가 마음을 움직인다는 평을 듣는,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인터뷰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소설 <1Q84>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신쵸오사는 하루키의 가장 방대하고, 깊이로도 최고라는 찬사를 받는 이 롱 인터뷰를 계간지에 실으면서 다시 한 번 크게 비상하는 듯 합니다. 계간지가 성격상 크게 대중화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인데, 이로 인해 <생각하는 사람> 계간지의 발행 부수도 크게 늘리고 판매 역시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효과를 문학동네 역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일본 문예춘추에서 무라카미 하루키의 13년간 18번의 인터뷰를 엮은 책이 9/29일 출간된다고 합니다. 페이퍼백으로 출간되는데, 이 책 역시 번역 출간 부탁드립니다. 관계자 여러분!

저도 하루키의 인터뷰 수록으로 인해, 문학동네 계간지를 처음 정기구독 신청했습니다. 혹시 모릅니다. 하루키 팬들이 몰려 절판 될지도. :D 계간지가 배송되는 다음주 그 흥분의 날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